지난 3월에 열린 제 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사회자 크리스 록은 여러 배우들에게 가벼운 농담을 던지곤 했는데요. 이때 윌 스미스의 아내 ‘제이다 핀켓 스미스’를 상대로 <G.I.제인2> 속편을 기대하고 있다며 농담을 던졌답니다.
당시 ‘제이다’는 ‘자기면역질환’에 시달리고 있었고 이 병의 증상 중 하나인 ‘원형탈모’로 머리를 삭발했는데, 크리스 록이 그런 제이다의 모습을 보고 1997년 영화 <G.I.제인>극 중 스스로 머리를 삭발했던 주연에 빗대어 유머를 날린거였어요.
이 유머를 들은 제이다는 표정이 급격히 굳어졌고, 윌 스미스는 가볍게 웃고 넘어가나 싶었지만 바로 몇 초 후에 무대에 난입하여 크리스 록에게 안면 구타를 선사했던 사건입니다.🙊
🤩 Fun Fact2! 이후, 안 좋은 일들만 줄줄이...
아카데미 측은 윌 스미스에게 10년간 행사에 참석 할 수 없는 중징계를 주었어요.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폭력에 대한 용인을 뜻했기 때문이죠.
또한 윌 스미스 이야기를 담은 자전영화, ‘나쁜녀석들4’, 촬영 중에 있었던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 ‘The Fast & Loose’ 등 제작 중이거나 제작 예정이었던 영화들이 줄줄이 취소됐어요. 😯
국내에도 유명한‘나는 전설이다’의 속편은 윌 스미스로 주연으로 제작이 확정 되었지만, 해당 사건으로 인해 마이클 B.조던(’블랙팬서’)에게 주연역을 제안했다고 하죠.
심지어 윌 스미스가 보호하려고 했던 그의 아내, 제이다는 그에게 그다지 우호적인 태도를 보이지 않았어요.
아메리칸위클리와의 인터뷰에서“나는 날 위해서 나서 달라고 한 적 없다. 남편이 오버한다. (He’s exaggerating)”라며 선을 그어버렸죠..
설상가상으로, 제이다가 그의 친아들 친구와 바람 났었는데 그 당사자가 제이다와의 불륜을 포함한 자신의 성생활에 관한 책을 낼 예정이라고 하네요🤦♀️
왜 안 좋은 일은 항상 몰아서 오는 걸까요?It never rains but it pours!!!
윌 스미스는 이 모든 것을 극복하기 위해 인도에 가서 힌두교의 정신적 지도자들을 만났고, 위안을 찾으며 정신수양과 함께 참회를 했다고 해요. 그 밖에도 우울증 및 분노 조절 장애 극복 치료를 받았다고 해요. 😢
누군가 지나친 행동을 할 때
💡Be exaggerating
= 오바하고 있네
안 좋은 일이 연달아 일어날 때
💡It never rains but it pours
= 비만 왔다하면 억수로 쏟아진다.
= 엎친 데 덮친 격, 설상가상
🌎 글로벌 찐반응 #We miss u #😭 #돌아와! 완전 환영이야! 언제나 그리워했고 기다렸어요. 😊 윌, 당신은 여전히 사랑 받고 있고, 그리움의 대상이에요. Will, You’re still LOVED 🖤🖤!! You were missed!! (윌, 당신은 여전히 사랑받고 있어! 넌 그리움의 대상이야!)
#LOL #🤣
ㅋㅋ드디어 첫번째 Non apology 포스팅이네. 윌은 완전 재간둥이야. 진짜 웃겨!
#실수는 누구나 해 #괜찮아
모든 사람들은 나쁜 일을 겪기도 하고, 모두 실수하잖아. We all make mistakes. 윌도 우리와 같은 human(사람)이야. 돌아와 형! C’mon back bro.
#크리스록 #눈치 #🙄
윌이 지금 복귀를 정당화시킬만큼 충분한 자숙기간을 가졌다고 생각해? 솔직히 난 Rock(크리스 록) 눈치도 좀 보이는데.. 😅 Rock이 어떤 반응일지도 궁금해지네
come on의 줄임말
💡C'mon!
= 어서요!
💜 에디터의 생각
#에디터🍊
Hmm…폭력은 어떠한 이유로도 정당화(justification) 될 수 없긴 하죠. 그렇지만 공개적으로 제 가족의 아픔을 유머로 만들어 웃음거리화 시켰다면.. 상상만해도 주먹이 불끈 쥐어져요(?)..그리고 제가 생각했던 것보다 윌 스미스를 향한 해외 여론이 매우 안 좋았어서 놀랐어요..과연 이 정도였던 것 인가.. 어쨌건 welcome back 윌스미스!
#에디터🐋
이제 돌아올 때도 되지 않았어요..? 아직까지도 오스카 시상식을 이야기하고 있다는게 사실 좀 놀랍기도… 우리 모두가 실수하는 순간이 있잖아요 😅 눈물을 흘리며 사죄하고 자숙하는 시간까지 가졌다면 이젠 충분하다고 봐요! Welcome! C’mon back!
#에디터🔮
전 세계가 보고있는 공식석상에서 뺨을 때리다니… 윌 스미스가 크리스 록에게 너무나 큰 모욕을 준건 사실이지만 스스로 우울증 및 분노조절장애 치료를 위해 노력하고 있고 무엇보다 크리스록에게 계속 사과를 시도하고 있는 모습을 보이며 반성하고 있다는게 느껴져서 이제 그의 복귀를 허용해도 되지 않을까 싶어요. 특히 아내를 보호하려고 그런 일을 벌인건데 아내가 인터뷰를 통해 손절했다니… 좀 짠하기 까지 하네요.